공인전자인증서란 지문을 찍어 동사무소에 확인을 받은 주민증록증이 나의 신분을 보장해 주듯이, 전자적으로 사용되는 공개 키를 공인인증기관이 인증해 주는 전자신분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우리 대학에서는 교직원 인트라넷의 보안 인증을 강화하여 안전한 인터넷을 제공하기 위해 공인 전자인증서 로그인을 실행하고 있습니다.
교내 인트라넷을 사용하시거나 특수목적으로 교육행정전자서명 인증서가 필요하신 경우 정보전산원을 통하여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교내 인트라넷을 사용하시는 경우 개인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구분 | 적용대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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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직원 | 전입교원, 조교, 부속학교, 교원, 직원(계약직원포함) |
비전임교원, 시간강사 |
5. 인증서 발급 수행
1) 참조번호, 인가코드 조회 : http://www.epki.go.kr -> 인증서발급/관리 -> 발급 -> 참조번호/인가코드 조회 -> 개인용 or 특수목적용
-> 개인용 : 성명 + 주민번호 + 임시비밀번호 / 특수목적용 : 기관명 + 업무명 + 사업자등록번호 + 임시비밀번호 -> 확인 -> 참조번호, 인가코드를 메모해놓는다.
2) 인증서발급 : http://www.epki.go.kr -> 인증서발급/관리 -> 발급 -> 인증서발급 -> 참조번호, 인가코드입력 -> 확인 -> 저장매체 선택 ->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(반시시기억) -> 확인 ==> 지정한 매체에 인증서가 저장된다.
위 절차에 따라 인증서가 발급됩니다.
※ 신청자가 해야할 일
1) 신청서(임시비밀번호)를 작성하여 IT민원창구>각종서비스신청에 신청합니다.
3) 이메일로 “4. 인증서 발급을 수행하라는 통보”를 받습니다.
4) 신청자가 직접 “5. 인증서 발급 수행”을 해야 합니다.